온라인 쇼핑몰 창업 A to Z (Feat. 여성의류)

온라인 쇼핑몰 창업 시 사업자 등록부터 사이트 개설까지 복잡하고 선택할 부분이 많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개설 후에도 상품등록, 고객관리, 광고 등 전반적인 운영에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창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의류 쇼핑몰 온라인 창업 시 ATOZ의 모든 단계를 차례로 설명합니다.

창업을 시작하기 전 단계에서는 상품이나 사업 계획을 구상해야 합니다.쇼핑몰에서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확인하고 운영비 파악을 통해 미리 어떻게 쇼핑몰을 운영해 나갈지 지정해두는 것이 향후 상황이 바뀌어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이후 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를 통해 쇼핑몰 개설 전 작업을 완료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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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 작업이 끝난 후에는 본격적인 운영을 위한 쇼핑몰 구축 단계에 들어가야 합니다.동대문도매시장 등 방문하여 판매할 의류를 구입하여 자사몰 또는 스마트스토어 등 쇼핑몰에 맞는 채널로 개설하여야 합니다.이후 들여온 의류를 촬영하여 상세 페이지를 제작하면 쇼핑몰 구축 단계가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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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단계는 고객 유치와 유지입니다.오프라인 매장으로 오픈했는데 고객님이 방문하셔야 매출이 생기죠?SNS 채널을 이용한 광고 또는 네이버 검색 광고를 이용하여 신규 고객을 유치해야 합니다.온라인 특성상 고객이 직접 입을 수 없어 전달하기 어려웠던 옷의 질감 등의 정보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전달해 매출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활용하기도 합니다.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한 후 리뷰, 고객 관리를 통해 기존 고객도 유지해야 합니다.

주제에 맞는 내용을 더 알고 싶다면?[SNS&검색광고] 스마트스토어 검색광고 종류 인스타그램 광고 종류와 세팅 방법 유튜브 광고 종류 및 차이점 이해하기 구글 GDN 광고 세팅부터 운영 요령까지 [라이브커머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특징 전격 비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스튜디오가 없다면? 라이브 방송을 지원받고 싶다면?[리뷰관리] 쇼핑몰 운영 리뷰 관리 필수! 고객 응대 요령 정리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사업에 대해 어려운 점이 점점 많아질 것입니다.이 경우 창업 성장을 위한 무료 네이버 D커머스 프로그램 등의 솔루션을 받을 수 있으며, 정부 지원금을 확인해 사업을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그 중 동대문을 방문하지 않고도 의류를 구매할 수 있는 신상품 마켓과 검수, 포장, 배송까지 반복적으로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풀필먼트 딜리버드를 통해 쇼핑몰 운영의 부담을 덜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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