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유아의 경험담으로 시작된 우리만의 부루마블 게임 ‘세계 여러 나라’ 주제를 진행할 때마다… 고민된다. 아이들의 놀이와 활동의 방향성. 그에 대한 답은 아이들에게서 나오겠지만… 이번 부루마블 게임도 그렇게 시작됐다. 한 유아의 경험담으로 시작된 우리만의 부루마블 게임 ‘세계 여러 나라’ 주제를 진행할 때마다… 고민된다. 아이들의 놀이와 활동의 방향성. 그에 대한 답은 아이들에게서 나오겠지만… 이번 부루마블 게임도 그렇게 시작됐다.
얘기가 끝나자마자 프린트를 하고 바닥에 시트지를 붙여줬다. 게임을 활발하게 진행하기 위해 교실은 다소 공간이 좁다고 생각돼 교실 앞 복도를 활용했다. + 이러한 환경이 주어진 것에 감사하며, 이를 최대한 활용하여 아이들의 놀이에 적용해 보려고 한다. 분할 인쇄로 크게 제목을 만든 다음에 제목 주위에 세계 랜드마크를 붙여봤는데 너무 멋져. 얘기가 끝나자마자 프린트를 하고 바닥에 시트지를 붙여줬다. 게임을 활발하게 진행하기 위해 교실은 다소 공간이 좁다고 생각돼 교실 앞 복도를 활용했다. + 이러한 환경이 주어진 것에 감사하며, 이를 최대한 활용하여 아이들의 놀이에 적용해 보려고 한다. 분할 인쇄로 크게 제목을 만든 다음에 제목 주위에 세계 랜드마크를 붙여봤는데 너무 멋져.
앞선 게시물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아이들 놀이의 근원은 흥미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흥미의 원천은 다양한 유형의 경험이지만, 흥미의 원천은 다양한 유형의 경험에서 나온다. 경험의 범위는 유아가 환경 속에서 사물을 발현하고 실험하는 기회부터 성인, 형제, 자매,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얻고 이에 노출하는 것까지 모두 포함하는 것이다. 유아는 스스로를 이해하고 그 과정에서 그들의 환경 속에 존재하는 자료를 사용한다. * 출처 : 발현적 유아교육과정 표준 연계 앞선 게시물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아이들 놀이의 근원은 흥미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흥미의 원천은 다양한 유형의 경험이지만, 흥미의 원천은 다양한 유형의 경험에서 나온다. 경험의 범위는 유아가 환경 속에서 사물을 발현하고 실험하는 기회부터 성인, 형제, 자매,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얻고 이에 노출하는 것까지 모두 포함하는 것이다. 유아는 스스로를 이해하고 그 과정에서 그들의 환경 속에 존재하는 자료를 사용한다. * 출처 : 발현적 유아교육과정 표준 연계
어디서 많이 들어보긴 했는데. 아이들에게 다소 생소한 세계 각국의 명절, 수도, 나도 그렇다. ㅎ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세계 여러 나라들. 이것이 바로 진정한 교육이 아닐까 싶다. 놀이를 통한 세계여행이란. . 어디서 많이 들어보긴 했는데. 아이들에게 다소 생소한 세계 각국의 명절, 수도, 나도 그렇다. ㅎ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세계 여러 나라들. 이것이 바로 진정한 교육이 아닐까 싶다. 놀이를 통한 세계여행이란.
/ 놀이모습 / 놀이모습
다양한 테마와 조합해 진행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 세계 각국의 주제로 아이들과 놀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면 부루마블 놀이를 적극 추천한다. 이상으로 뿅! 다양한 테마와 조합해 진행해도 재미있을 것 같다. 세계 각국의 주제로 아이들과 놀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면 부루마블 놀이를 적극 추천한다. 이상으로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