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를 타고 제주도로 가는 방법, 시간, 차량 선적비용, 총정리선이 매력적인 이유? 글, 사진: 팅이
제주도는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곳이에요. 매번 비행기 타고 갔다 오곤 했는데요. 10박 11일 여행에서는 배를 타고 다녀왔어요. 배를 타고 제주도는 처음이라 조금 걱정이 됐어요. 그런데 왜 그래요? 비행기보다 오히려 편했고 렌트카를 빌리는 수고도 없어서 다행이에요. 배에서 내리자마자 제 차를 이용해서 바로 목적지로 향할 수 있어서 꽤 매력적이었어요.
제주도는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곳이에요. 매번 비행기 타고 갔다 오곤 했는데요. 10박 11일 여행에서는 배를 타고 다녀왔어요. 배를 타고 제주도는 처음이라 조금 걱정이 됐어요. 그런데 왜 그래요? 비행기보다 오히려 편했고 렌트카를 빌리는 수고도 없어서 다행이에요. 배에서 내리자마자 제 차를 이용해서 바로 목적지로 향할 수 있어서 꽤 매력적이었어요.
무엇보다 선내 시설이 좋아서 깜짝 놀랐어요. 이제 배를 타고 다니려고 끝없는 감탄을 했어요. 목포 제주도 배편 예약을 알아보면 배를 타고 제주도로 가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배 시간에 차량 선적 비용을 총정리할 테니 지금부터 팅이와 함께 고고! 해봅시다. 목포에서 배를 타고 제주도로 가는 방법.
목포항국제여객터미널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48번길 14
목포항국제여객터미널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48번길 14
※ 목포 제주선편 ※ [운항시각표]목포→제주퀸제누비아호(화~토, 01:00-06:00)퀸메리호(매일, 09:00-13:00/14:00) 제주→목포퀸제누비아호(화~금, 일 13:40-18:10)퀸메리호(매일 17:00-21:00)[승객요금(편도)] 이코노미 27,800원/다인베드룸 117,050원*제주선닷컴 기준 터미널 이용료(3,000원)&유류할증료(10,100원) 미포함 금액인 [차량선적요금(편도)] 60,500원(K3기준) [준비물] 신분증
배를 타고 제주도에 가본 적이 있어요? 저는 처음이었어요. 사실 배를 타야 하는 이유를 생각해 본 적도 없었어요. 그런데 남편이 배를 타보자고 하더라고요. 자신의 차를 가지고 가면 렌터카를 빌리는 수고도 없고 렌트비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제주선편을 알아봤습니다. 목포 제주도 배편 예약은 ‘제주선닷컴’에서 간단하게 해결하였습니다.
목포항국제여객터미널: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148번길의 14배를 타려면 [목포항국제여객터미널]로 가야 합니다. 목포여객터미널이 옆에 있어서 헷갈릴 수 있으니 잘 보고 가세요.
제주선편은 새벽 1시와 오전 9시가 있는데 저희는 오전 9시에 퀸메리호를 이용했습니다. 이 경우 오전 7시 30분부터 발권이 시작되며 승선은 08:00~08:50, 차량 선적은 06:50~08:00까지입니다. 동행자는 터미널에 먼저 들어가고 운전자는 차량 선적 후 터미널로 와서 함께 탑승하십시오.
참고로 배를 탈 때 신분증이 필요한데, 만약 잊어버렸다면 무인민원발급기가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여기서 등본 발급 가능합니다.
발권하는 곳 오른쪽에 매점이 있어 간단한 음식을 사먹을 수 있습니다. 멀미가 걱정된다면 여기서 멀미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배타고 제주도는 처음이라 저희도 하나씩 복용하고 탑승했어요.
개찰 시간은 8시입니다만, 7시 40분 정도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서 대기한다고 합니다.배를 타면 바로 5층으로 연결됩니다. 총 7층으로 되어있고 그중 5~7층이 객실입니다. 선내 안내도 확인 후 객실로 오시면 됩니다.객실이 답답하다면 선내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해 보셔도 괜찮습니다. 음식, 오락, 휴식공간이 풍부하여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습니다.객실이 답답하다면 선내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해 보셔도 괜찮습니다. 음식, 오락, 휴식공간이 풍부하여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습니다.객실이 답답하다면 선내의 다양한 시설을 이용해 보셔도 괜찮습니다. 음식, 오락, 휴식공간이 풍부하여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습니다.편의점, 목포오뎅오선당, 파리바게뜨, 레스토랑을 비롯한 음식, 오락실과 노래방, 그리고 일일 선장 체험 공간까지! 즐길 거리가 꽤 많아요.편의점, 목포오뎅오선당, 파리바게뜨, 레스토랑을 비롯한 음식, 오락실과 노래방, 그리고 일일 선장 체험 공간까지! 즐길 거리가 꽤 많아요.편의점, 목포오뎅오선당, 파리바게뜨, 레스토랑을 비롯한 음식, 오락실과 노래방, 그리고 일일 선장 체험 공간까지! 즐길 거리가 꽤 많아요.6층은 전망휴게실, 안마실, 자판기코너, 뽑기코너, 패밀리룸, 다인침대, 주니어실, 1인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망 휴게실에 앉아 바다 멍을 들거나 안마의자에 앉아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습니다.아니면 밖에 나가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갈매기를 구경하는 것도 즐겁습니다. 과자를 주는 사람들과 그것을 받아먹는 갈매기 떼의 풍경이 꽤 볼만해요.여기는 우리가 이용한 5층 다인베드룸 524-16과 18입니다. 침대 2개가 마주보고 있는데 커튼으로 사적으로 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공간은 넓지 않지만 쾌적하고 청결했고 침구 컨디션도 꽤 좋았습니다. 그래서 남은 시간은 제주도까지 숙면을 취했습니다.여기는 이코노미 공간입니다. 자면서 가는게 아니라면 이 공간도 가성비가 좋을 것 같아요. 금액적으로 침실의 반값이기 때문에 상당히 장점이 있는 것입니다.지금까지 목포 제주도 배편 예약 및 시간 차량 선적 비용까지 총 정리해 드렸는데요. 긴 일정으로 제주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상당히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렌터카를 빌리는 번거로움 없이 내 차로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고 렌터카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행은 배를 타고 제주도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