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키워보니 자연스럽게 가스레인지는 멀리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요리는 해야하기 때문에 인덕션을 선호합니다. 주방이 아닌 다른 곳에서도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단미 1구 인덕션을 준비해서 짜장떡을 만들어 먹었는데 정말 성공했어요 🙂
일단 단미 1구 인덕션이 너무 예뻐요. 어디에 두어도 깔끔한 디자인에 라운드라 공간차이도 적어 사용하기 편하답니다.
화이트, 베이지, 핑크 중 저는 베이지를 골랐습니다.
자기장을 일으켜 발생하는 유도 전류를 이용하여 자성이 있는 용기를 가열하는 방식이 인덕션입니다. 자기장이 냄비라면 전체에 직접 열을 보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빠르고 고르게 열을 전달하는 데 효율적으로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있기 때문에 가스레인지는 유해가스 걱정이 되었습니다. 단미 인덕션을 사용하면 실내 그을음, 유해가스, 미세먼지, 폭발 위험 등의 걱정을 인덕션 사용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무게도 1.9kg으로 가벼워 누구나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복잡한 설치 없이 코드만 꽂으면 돼 편리합니다. 코드선도 기존 블랙에서 화이트로 변경되어 예쁘고 더 예뻐요.
1단계부터 9단계까지 요리에 따라 원하는 화력만큼 온도를 선택하여 섬세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200W부터 2000W까지 단계별로 200W씩 점진적으로 올라갑니다.
육수를 낼 때는 조리 시간 설정이 가능한 타이머 기능이 있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저는 24cm 프라이팬으로 요리를 했습니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강도와 내열성이 뛰어난 강화 세라믹 글라스 위에 올려두면 더욱 튼튼하고 안심이 됩니다.
단미 1구 인덕션은 바닥지름 12-26cm의 조리기구를 권장합니다. 냄비 크기가 클수록 가열 효율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12-20cm를 가장 추천한다고 합니다.
나는 빨리 물이 끓는 모습에 다시 한번 반했어요. 정말 빨리 끓는 걸 보고 야식으로 라면 끓여 먹어도 정말 좋을 것 같았어요 : )
오늘 짜장볶이 맛있게 해먹었어요. 자장면을 센 불에 끓여 낮은 화력으로 보글보글 끓인 후 누들밀떡과 어묵을 넣고 끓이면서 졸여 주었습니다.
마무리에는 대파를 송송 썰어 넣고 간을 더했습니다. 가족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준비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하루였어요 : )단미 1구 인덕션 컬러 전기렌지 원형 인덕션 DA-IN03C : 단미스토아 [단미스토아] 스마트라이프를 위한 사랑스러운 제품디자인브랜드 ‘단미’ brand.naver.com단미 1구 인덕션 컬러 전기렌지 원형 인덕션 DA-IN03C : 단미스토아 [단미스토아] 스마트라이프를 위한 사랑스러운 제품디자인브랜드 ‘단미’ brand.naver.com단미 1구 인덕션 컬러 전기렌지 원형 인덕션 DA-IN03C : 단미스토아 [단미스토아] 스마트라이프를 위한 사랑스러운 제품디자인브랜드 ‘단미’ brand.naver.com